본문 바로가기

Mainboard

ASRock Z77 OC Formula 출시 임박

ASRock에서 세계 유명한 오버클럭커인 NIckshih를 영입하고 난 이후에 그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보드가 드뎌 출시를 압두고 있습니다. 이미 Computex 2012에서 선보인 제품이라 아시는 분들은 알고 계실 것 같네요. 



익스트림 오버클럭을 유저라면 탐낼만한 제품이 아닐런지요? 굳이 아니더라도 디자인이 이전의 DFI 랜파티와 유사한 느낌이어서 이전의 랜파티 시리즈의 룩에 대한 향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한번 질러보심이..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써멀그리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GELID Extreme GC..

이 제품은 GTX580 오버클럭때 유명해진 제품인데요. 영하의 온도로 내려가게 되면 즉, -60도 이하로 내려갈 경우, 보통 써멀은 굳어서 제역활을 하지 못하는데 해당 써멀 그리스만은 정상동작합니다. 익스트림 오버클럭에 이것만큼 좋은 것도 없죠.


OC-Direct 버튼 지원, 윈도우 세팅없이 버튼으로 크럭 세팅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OC 툴 제공 - 램타이밍, 클럭 세팅. 재부팅이나 바이오스에서 세팅할 필요없이 윈도우 상에서 조절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 오버클럭커 NickShih가 추천하는 오버클럭 프로파일링 지원과 PCI-E 슬롯을 개별적으로 on/off 할 수 있는 기능. 

전원부 수냉 블럭 지원 등등. 많은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마 8월말이나 9월초에 한국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