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reme Overclock

ASRock FM2A88X Extreme6+과 AMD 6800K@7.9Ghz 오버클럭

이번 Hwbot에서 ASRock이 주최하는ASRock FM2 A10 OC Competition의 온라인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대회 링크 주소 : http://www.hwbot.org/competition/asrock_richland_contest/


ASRock FM2A88X Extreme6+과  AMD 6800K 입니다. 

항상 인텔로만 가지고 놀다가 AMD는 정말 오랜만이군요. 이전에 옵테론 144 ~ 146 / 965BE / etc 만져보았지만.. 

최근에 거의 만져 볼일이 없었는데 이번 대회로 다시 사용해 보게 되었네요.  






듀얼 바이오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의 이동은 전원/리셋 버튼 옆에 있는 스위치로 이동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수냉으로 프리 테스트를 해보았네요. AMD 시스템에 적응 중.. 





위의 시스템에서 설치되어 있던 EVGA 7900GTO를 제거하고, AMD 리치랜드 6800K에 내장되어 있는 8670D를 돌려보았습니다.  이 벤치마크 항목 또한 대회에 포함되어 있는 항목이라 테스트를 안해볼수가 없더군요. 



다른 경쟁자와 겨루기 위해선 액화질소로 다시 해봐야겠네요. 



액화질소 이후 극한의 클럭을 짜내기 위한 Slow Mode 개조입니다. 

Slow Mode 개조를 하게 되면, 20x 배수로 일시적으로 다운을 시키고, 반대로 스위치 하게 되면, 설정되어 있는 최대 Ratio를 적용하기 위한 개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액화질소로 최대 클럭을 뽑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7.9Ghz 인증 중일때, 온도와 클럭을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인증 주소 : http://valid.canardpc.com/6d16q9



좀더 한계까지 끌어올려서.. 8기가에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