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inboard

MSI Z77A-GD65 프리뷰

입수한지는 오래 되었지만, NDA 때문에 봉인해 놓고 있었습니다.
아이비브릿지를 정식으로 뒷받침해줄 인텔 Z77 칩셋 기반의 MSI Z77A-GD65 입니다. 

큰 컨셉은 밀리터리 클래스가 다시 한번 더 업그레이드 되었고, OC 지니도 한단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럼 외형은 어떤지 간단히 보실까요? 



여기서부터는 메인보드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미 해외 미디어를 통해서 많이 밝혀졌었죠. 그래도 한번 보시죠.

이전 GD65와는 다르게 LED DEBUG가 있습니다. 이전 MOA2011 대회가 끝난 이후 DISCUSSION 시간에 넣어달라고 때를 썼더니 이번에 넣어 주었네요. 그 이외 기능은 안정적인 바이오스를 위한 멀티 바이오스. 문제발생 시 자동으로 스위치 되지만 AMD 그래픽 카드처럼 수동으로 수위치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OC GEINE II 기능.. 이전의 OC GENIE의 경우, 수동 세팅이 되지 않고, 자동 오버클럭 기능이였습니다만.
OC GENIE II의 경우 수동 세팅이 가능하며, 자신이 적절하게 찾은 오버세팅을 입력하여 저장하고, 버튼을 활성화하면
오버클럭 되는.. 이러한 점은 바이오스에서 저장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찾은 최적의 OC 값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요.

오버를 많이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로딩 만으로 쉽게 오버클럭을 할 수 있을지도..

써모랩 트리니지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문제없이 장착되는 것을 확읺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아이비 설치 후에 커세어 H100으로 테스트한 장면입니다. 이때 후덜덜한 메모리 클럭을 보았습니다. 
아이비 NDA 때문에 이건 차후에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잠간 사용해본 바로는 오버도 잘되고, 므시 특유의 초기 불안정한 바이오스도 특히 많이 안정적이였습니다. 
음 완성된 Z68 때의 느낌 이랄가요? 샌디 2600K로 테스트해본 바로는 별다른 버그 없이 안정적으로 오버클럭이 되었습니다. 

특히 부팅 시간 단축은 정말 많이 빨라졌더군요. SSD와의 조합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비 브릿지가 4월초 출시로 잡혀 있었습니다만, 머가 문제인지. 약간 딜레이가 되어 버렸습니다. 

메인보드는 현재 NDA가 풀린 상태라.. 아마 아이비브릿지 시피유보다 보드들을 먼저 보시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타게 기다리신 만큼 괜찮은 녀석이 될 거라 예상합니다. 

이번에는 약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