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reme Overclock

IVY-E 4960X 간단 테스트

최근에 IVY-E 4960X를 입수하게 되어서, 이전에 처분했던 아수스 램피지 4 익스트림을 다시 재구입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이럴줄 알았으면 왜 팔았지.. 후회를 하면서도.. 어쩔수 없다는.. 


2D 벤치 마크 점령은 기존의 하즈웰로 충분하지만, 3D 벤치 마크 때문에 어쩔수 없이 준비해야하는 시스템이죠. 

이전에는 둘다 다 가능했는데.. 이넘의 멀티코어가 3D 벤치에서 우월해서.. 



기본 BCLK 100 / 메모리 1200Mhz /  시피유 4.5Ghz 상태에서 32메가 파이를 돌려보았습니다. 

어느 정도 수율을 체크하기 위한 거라 타임은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

전압은 샌디보다 약간 더 먹네요. 칩셋의 수율 차이니 리테일은 이것보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 BCLK 125 / 메모리 1333Mhz /  시피유 4.5Ghz 상태에서 32메가 파이를 돌려보았습니다. 

기존 샌디보다 장점이라고 하면 램 클럭을 좀더 높일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CPU Strap을 풀더라도 클럭상의 이점으로 BCLK 100보다 좀더 나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친 김에 3DMark11에서 피직스를 돌려보았습니다. 기존의 4.5Ghz로 돌려놓은 것이 없어서 비교가 잘 안되기 하지만... 



초기 수율 치곤 나쁘지 않네요. 

참, 기존의 X79 보드에서 아이비-E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팅도 안되요.. 유념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