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reme Overclock

Galaxy GTX780 TI HOF 익스트림 오버클럭

[갤럭시 780Ti HOF 액화질소 오버클럭]


Catzilla 720p가 Hwbot의 프로컵 항목에 등록되었습니다. 

평소 돌려보지 않은 것이라 Tweak 없이 순수 클럭 세팅으로만 돌려보았네요. 딱히 Tweak 포인트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기존에 공개하지 않았던 VGA 익스트림 오버클럭의 실링 기법중인 바세린 신공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세린 신공은 해외 오버클럭커들도 사용하고, 저도 주로 사용하는데요. 주 목적은 결로로부터의 카드 안정성 확보입니다. 

특히나 습도가 높고 더운 여름에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대만에서 주최되는 대회에서도 이 같은 날씨이므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단점은 바세린이 코팅되어 있다는 전제를 깔면, 굳이 말하지 않더라도 아실겁니다. ^.^


과정은 간단합니다. 전원부를 제외한 나머지 뒷 부분까지 결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바세린으로 코팅해 줍니다. 

코어는 절대 바세린을 바르시면 안됩니다. 

나중에 서멀 그리스랑 섞이게 되면, 세멀그리스가 제 역활을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바세린 코팅 작업과 서멀 그리스 작업이 완료되면, LN2 팟 용기를 장착하면 됩니다. 






LN2 팟을 장착한 이후에도 아마플렉스나 휴지 등으로 꼼꼼하게 마감 처리를 해줍니다. 

꼼꼼할수록 안전하고, 오랫동안 익스트림 오버클럭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실링이 완료되었으면, 메인 보드에 장착하여 본격적으로 즐겨봅니다. 









[액화질소 결과]

전압 : 1.45v / 온도 : - 45 ~ - 55 유지

결과 인증 주소 : http://www.catzilla.com/showresult?lp=198514



아래 New 3DMark의 경우, 수랭에서 돌려보았던 것입니다. 백업용으로 여기에 올려봅니다. 

[수냉 결과]

전압 : 1.32v